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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아마존 재팬 상담원과 채팅으로 배송 문제 해결하기
    양질의 정보들 2020. 7. 20. 20:41

    안녕하세요 여러분,

    해외 직구 두개 신청했다가 긴장감에 하루하루 피가 말라가는 도토리입니다.

     

     

    목요일에 물건 배송 신청을 했는데,

    금요일에 시작된 배송이 토요일, 일요일에 도착해서

    주말에 운영하지 않는 배대지 특성상 "delivery attempted"가 떴어요.

    (시도는 했지만 배송에 실패했다는 뜻)

     

     

    보통 아마존의 경우 배송에 실패해도 3번까지는 배송을 시도해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주말에 배송이 실패했을 경우, 평일에 다시 배송이 온다고 해서 잠자코 기다려볼까 했는데

    월요일에도 여전히

     

    이렇게만 떠 있고 배송이 다시 온다는 말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상세정보란에는 또 "Shipped(발송됨)"이라고 뜨길래

    마냥 기다리기가 너무 답답해서 일본 아마존 사이트에서 채팅으로 상담원에게 문제 해결을 문의했습니다.

     

     


    일본 아마존 사이트에서 상담원과 채팅하는 법

    상단 바에 있는 customer service를 눌러줍니다.

     

     

     

    페이지 하단으로 쭉 내려가면 need more help 라는 부분이 나와요. 이곳을 클릭해줄게요.

     

     

    그리고 contact us를 누르면 고객센터와 컨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 상담을 원하는 구매 상품을 선택하고

    2번에서 어떤 문제로 상담하고 싶은지 그 문제를 선택합니다.

     

    저처럼 배송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delivery issues를 선택해주심 됩니다.

     

     

     

    다음으로 이제 컨택할 방법을 고르라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연락하기, 이메일 보내기, 채팅하기가 있는데

    chat을 눌러줄게요.

     

     

    이제 문의하고 싶은 내용을 영어로 적으면,

    상담원으로부터 빠르게 답변이 옵니다.

     

    저 아래 E-mail a transcript 부분에 체크하면 대화 내용을 이메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일본 아마존이어도 영어로 대화가 가능하더라구요.

    파파고를 사용해가면서 제가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잘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혹시 해외 배송 서비스 이용하는 거냐고 물어봐서

    맞다고 혹시 문제가 되는 거냐고 물어봤더니 좀 뜸을 들이다가

     

    아마존에서는 추후 배대지에서 저에게 보내주는 물건에 대해서는

    파손이나 손상, 분실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시더라구요.

     

    당연히 인지하고 있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했더니

    알겠다고 고맙다며, 배송 조율을 완료했으니 오늘 안에 도착하게 될 거라고 말해주었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 대화 내용을 살짝 적어두겠습니다.

     

     

     

     

    Hello. My shipment is in the "delivery attempted" state, but the product information section says "shipped," so do I have to contact the shipping company separately? Or will the delivery start again if I wait?

     

    안녕하세요, 저의 배송이 "delivery attempted"된 상태인데, 제품 설명란에는 "shipped"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그러면 제가 배송 업체에 따로 연락을 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제가 기다리면 다시 배송이 시작되는 건가요?

     


    Hello
    I'm sorry for the inconvenience you experienced.
    I'm looking into your account now.
    Please hold on

     

    안녕하세요.

    불편함을 겪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계정을 살펴보고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중략, 상품 배송에 대한 대화)

     

    I arranged the delivery
    They try to delivery your item by 10 PM tonight, and there is a possibility for the driver to deliver your item by 10PM, so kindly wait until then.

     

    배송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오늘 저녁 10시에 배송할 예정이니, 10시까지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려주시겠어요?

     


    OKAY, Thank you for taking care of it

     

    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No problem

    별말씀을요.

     

     

     

     

    이렇게 대화가 끝나고 나서 바로 배송 상황이 정리되어서,

     

    배송 상황이 한 눈에 파악되도록 송장 추적란이 정렬되었어요. (tracking your package 누르면 나오는)

    그리고 지금은 무사히 배송을 완료했다는 정보까지 확인했습니다.

     

     

     

    직구가 처음이라 저처럼 배송이 긴장되시는 분들,

    아니면 당장 배송이 시급하신 분들은 저처럼

    아마존 재팬 채팅 서비스를 통해 친절한 상담원과 함께

    배송을 다시 조율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이상으로 일본 아마존 고객상담 서비스 활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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